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https://www.instagram.com/mckinleyrice_kor_csr/맥킨리라이스 인스타그램 글로벌 채용 관리 전문 기업 맥킨리라이스(대표 김정우)가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을 위해 해외 인재를 손쉽게 채용할 수 있는 올인원 채용 관리 플랫폼 ‘레드롭(Redrob)’을 출시했다.
레드롭은 인공지능(AI)을 통한 간편한 면접 문제 생성 및 면접 평가, 전 세계 각국의 이력서 검색 및 평가를 통한 인재 채용, 기업과 글로벌 오피스 직원 간의 번역 및 통역을 통한 업무 수행, 글로벌 오피스의 직원, 사무실, 장비, 업무 통합 관리 및 인공지능을 통해 직원의 산출물을 관리하는 운영/관리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최근 국내에서는 IT 분야, 특히 AI 분야의 빠른 성장에 따라 고급 개발자 수요가 많아지면서 몸값도 기하급수적으로 오르고 있다. 이 상황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반면 전 세계 최고의 IT 기술력을 보유한 인도에서는 일자리 부족 문제가 심각하다. 특히 대졸자들의 실업률은 약 20%에 육박하면서 인도 내에서 큰 문제로 여겨지고 있다.
김정우 맥킨리라이스 대표는 “현재 전 세계에 노동 인구 불균형 문제가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레드롭을 통해 글로벌 HR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앞으로 많은 기업이 레드롭을 통해 해외 인재 채용과 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이 보도자료는 맥킨리라이스가 새로운 서비스 레드롭(Redrob) 출시를 알리기 위해 작성됐다. 맥킨리라이스가 서비스하는 레드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redrob.tea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