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연합뉴스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일본 첫 미니 음반(EP)으로 오리콘 월간 앨범 랭킹 정상을 차지했다고 13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음반 '소셜 패스/슈퍼볼 일본어 버전'('Social Path/Super Bowl Japanese ver.)은 오리콘 일간, 주간 랭킹 1위에 오른 데 이어 월간 랭킹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음반으로 일본 레코드 협회 골든 디스크 밀리언 인증도 획득했다. 이 인증은 음반 누적 출하량이 100만장을 돌파해야 받을 수 있다.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일본 4개 도시에서 8회에 걸쳐 여는 '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Stray Kids 5-STAR Dome Tour 2023)을 전석 매진시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