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위험군 추가발굴 및 서비스 제공
서귀포시는 지난해 12월 읍면동(맞춤형복지팀) 주관으로 '중장년 1인가구 1,340명에 대한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결과 위험군 229가구가 추가 발굴됐다. 조사는 보건복지부의 '사회적 고립가구 조사표*'를 활용, 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점수 기준에 따라 고위험군 8가구, 중위험군 69가구, 저위험군 152가구 등 총 229가구를 위험군으로...
▲ 사진=광진구광진구(구청장 김경호) 능동로골목시장(상인회장 서정임)에서 6일, 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가을낭만 음맥축제’가 개최됐다.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식, 축사, 초대가수 공연 순으로 이어졌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재미를 더했다. 만 원 이상 영수증을 제출하면 경품 추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고 맥주도 한 잔 무료로 제공된다. 원판돌리기 이벤트와 다채로운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어 전통시장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안전요원 5명을 배치하고 통행로를 확보하는 등 안전사고에 대비했다. 이날은 300명이 넘는 주민들이 참석해 시원한 가을바람을 만끽하며 축제를 즐겼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축제를 준비해 주신 서정임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며 “오늘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우리 지역의 명소가 되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