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3일 울주군 청년센터와 태화강 생태관, 반구천의 암각화 등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울주군은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5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4일 나남수목원(포천시 신북면 소재)에서 포천시 독서동아리 행사 ‘동네북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네북의 날’은 독서동아리 회원 간 소통하고 활동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으며, 행사는 작년에 처음 개최돼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1부 ‘독서동아리 문집 발간 기념식’, 2부 ‘김중혁 작가 북콘서트’로 구성됐다. 또한, 꽃 책갈피 만들기, 책 전시,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1부에서는 독서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회원들의 공연, 독서동아리 문집 작품 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전자현악 3인조 밀키웨이의 식전 공연 후 《딜리터》, 《스마일》 등의 저자 김중혁 작가와의 만남이 이어지며, 이후 ‘별이 진다네’, ‘옛 친구에게’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낸 여행스케치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행사가 독서동아리가 확장되고, 독서문화가 확산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살기 좋은 인문도시 포천을 구현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네북의 날’은 독서동아리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중앙도서관 누리집(https://lib.pocheon.go.kr/center/)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