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김포시김포시(시장 김병수)가 2023년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신속·정확한 복지상담서비스 기반 구축을 위한 2023년 하반기 읍면동 복지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읍면동 복지담당자 교육은 상반기 복지담당자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것이다. 통합조사관리 1·2팀 담당자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사회보장서비스를 신청할 때 중복상담 최소화를 위해 초기상담시 필요한 확인사항 및 선정기준, 국민기초생활보장 등 11개 사업에 대한 핵심 지침 내용, 체계적인 통합조사 방법을 설명했고, 특이사례에 대해 공유 및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시 통합조사팀에서는 저소득층의 기초생활 안정을 위해 사회보장정보시스템 및 현장 방문을 통해 사회보장급여 대상자들의 소득·재산·인적사항을 확인해 선정하고 자격 변동으로 인한 탈락자에 대하여는 긴급복지, 무한돌봄 등 민간자원으로 적극 연계하는 등 사회보장급여 신청 및 변동에 대해 개인별 맞춤형으로 조사하고 있다.
진혜경 복지과장은 “복잡하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시민들에게 충분하고 체계적인 초기상담 및 지침 안내가 가능하도록 기반 마련에 힘써, 앞으로도 필요한 복지서비스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