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KBS NEWS함께 살던 아버지를 살해한 뒤 달아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성남 중원경찰서는 존속살인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오늘(4일) 밝혔다.
A 씨는 어젯밤 9시 40분쯤 부모님과 함께 사는 경기 성남 중원구의 한 아파트에서 자신의 아버지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아버지에게서 '휴대전화를 너무 오래 사용한다. 유튜브를 그만 보라'는 꾸중을 듣고는, 침대에 누워있던 아버지에게 집 안에 있던 흉기를 휘두른 뒤 달아났던 것으로 전해졌다.
A 씨 아버지는 구급대원에게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범행을 본 A 씨 어머니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아파트 인근에서 A 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A 씨는 정신질환으로 약물 치료를 받아온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오늘 중으로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