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진천군진천군립도서관은 오는 10월 17일과 24일 오전 10시 생거진천혁신도시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작가와 함께하는 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부모 교육은 북스타트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유아 시기부터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하나로 추진된다.
먼저 10월 17일 교육에서는 ‘충분히 괜찮은 부모 노릇’이란 주제로 완벽해지려는 마음을 내려놓을 때 우리는 충분히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다는 부모 노릇의 실제적인 지침과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교육은 ‘부모 노릇’의 저자인 행복 비전연구원 민승기 원장이 진행하며 EBS 방송 강의 등 전국 지자체의 학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인성 지도력, 소통 강의 등 부모 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인성이 경쟁력이다’, ‘행복한 부모 리더십’등이 있다.
10월 24일에는 맑은숲아동 청소년상담센터 이임숙 소장이 교육을 진행하며, ‘기적같이 아이가 달라지는 부모 말의 힘’이란 주제로 치유와 성장을 위한‘부모의 말’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가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임숙 소장은 EBS ‘부모 클래스’ 등에 출연한 부모 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엄마의 말 공부’,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 ‘따뜻하고 단단한 훈육’ 등 다수의 육아 도서를 집필한 인기도서 작가다.
강연은 자녀 양육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오는 10월 12일까지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진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jincheon.go.kr)에서 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센터(☏(043)539-7780)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자녀 양육에 대해 부모의 고민을 함께 풀어보고 현명한 자녀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강연을 마련했으니,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