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울산광역시울산시는 9월 21일 오후 3시 중울산 새마을금고 제이(J)아트홀에서 ‘2023년 정신건강 인식개선 문화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은 정신건강기관을 이용하는 정신장애인과 가족, 실무자 등이 서로 소통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함으로써 정신장애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다.
공연은 ▲행사안내 ▲내빈소개 ▲팝페라 문화공연 1부 및 2부 ▲정신장애인 직업재활을 위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비스 안내 ▲폐회 및 만족도 조사 등으로 진행된다.
팝페라 문화공연에서는 3인의 혼성 팝페라 그룹 쏠레올레가 출연해 대중성 있고 아름다운 선율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공연은 정신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위로와 재충전의 기회를 마련하고, 정신질환 및 정신장애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