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최근 무차별 범죄 발생으로 주민들의 불안이 증가함에 따라 신속하고 체계적인 범죄예방 협력을 강화하고자 경찰서와 ‘CPTED협의체’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셉테드(CPTED)는 범죄심리를 위축시켜 범죄를 예방하는 디자인을 뜻한다. 셉테드는 자연적 감시, 자연적 감시와 연계된 커뮤니티 활동성 강화, 영역성 강화, 접근 통제를 기본원칙으로 한다.
범죄예방 환경설계 셉테드를 통해 보안등, CCTV, 비상벨, 안심지킴이집 등 시설물을 설치해 자연적 감시, 접근 통제, 영역성을 강화하고 자율방범대 등 커뮤니티 활동을 강화해 범죄예방 환경을 조성한다.
구는 ‘CPTED협의체’의 원활한 역할 수행을 위해 전담 부서로 은평구청 도시계획과를 지정했다.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 여성안심귀갓길 등 은평구와 경찰서 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사업 추진을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CPTED협의체를 통해 경찰서와 긴밀하게 협조해 무차별 범죄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은평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