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남원시제1회 남원시 요양보호사의 날 기념행사가 22일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남원시 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회장 박상연)가 주관한 이 행사는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과 복지를 위해 일하는 요양보호사를 격려하기 위해 최경식 남원시장과 전평기 남원시의회의장, 백상현 국민건강보험공단 남원지사장 등 내빈과 요양보호사 6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행사는 어르신의 건강증진과 돌봄서비스에 기여한 요양보호사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모범 요양보호사에 대한 표창 수여와외부강사와 함께 토크쇼가 진행됐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고령화가 높은 남원시에서 어르신의 돌봄을 담당하는 요양보호사들의 헌신이 행복한 남원시를 만들고 있다며, 요양보호사의 권익과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