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최종화·한승희 지음, 좋은땅출판사, 292쪽, 3만원좋은땅출판사가 ‘마감재 기초 상식 사전 & 리모델링주택조합설립을 위한 참고서’를 펴냈다.
이 책은 현직 변호사로 일하고 있는 저자들의 마감재 기초 상식과 리모델링주택조합설립에 대한 참고서다.
경기가 어렵다고 하지만 재개발·재건축사업만큼은 뜨거운 요즘이다. 개성과 ‘나다운 것’이 중요시되는 현 시대에 마감재는 ‘나’를 나타낼 수 있는 또 하나의 수단이며, 신축 아파트의 가치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창호부터 바닥재를 비롯해 작은 소품까지 그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관심이 높은 만큼 입주자들과 시공자, 조합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 간에 법적 대응이 오가는 것도 많이 볼 수 있다.
이러한 것을 예방하고 발생 시 잘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초 상식이 필요하다. 현직 재개발·재건축 전문 변호사로 일하고 있는 저자들은 이 책에서 창호, 욕실, 바닥재, 엘리베이터, 주방가구, 조경 설계에 이르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문답 형식을 통해 초보자들도 쉽게 알 수 있고 놓칠 수 있는 정보들, 애매한 내용을 확실하게 답해 준다.
‘비싼 제품이 좋은 건가요?’
‘거실창, 부엌창 등 창문이 들어가는 곳이 많은데 창호의 범주는 어디까지인가요?’
‘좋은 창호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조합원이라면 알아야 하고, 한 번쯤 궁금했을 이야기들을 실제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해준다. 저자가 제시하는 단계별 알아야 할 사항과 진행돼야 하는 것들을 천천히 따라 하다 보면 놓치는 사항 없이 필요한 것들을 시행할 수 있을 것이다.
‘마감재 기초 상식 사전 & 리모델링주택조합설립을 위한 참고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