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뮤직팜 홈페이지 캡처가수 김동률이 10월 7∼15일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멜로디'(Melody)를 연다고 소속사 뮤직팜이 24일 밝혔다.
2019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오래된 노래'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김동률의 단독 콘서트다.
지난 세종문화회관 콘서트에서 2만4천여 명의 관객을 모으며 티켓 파워를 증명한 김동률은 이번에 2주간 6차례에 걸쳐 관객과 만난다.
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연 준비 소식을 알리면서 "무대에서 오랜만에 불러보고 싶은 노래, 여러분이 다시 듣고 싶을 것 같은 노래들로 채워보려고 한다. 아마 역대급으로 대중적인 세트리스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