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한국공항공사는 20일부터 이틀간 사내 전문교육기관인 항공기술훈련원(청주시 소재)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주니어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사는 청렴 선도기관 달성을 위해 정책의 기본방향을 제시하는 청렴추진단과 추진과제를 이행하고 자율적 청렴실천을 수행하는 청렴실천단으로 구성된 자체 청렴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은 청렴실천단 구성원 중 실무자급인 청렴주니어를 대상으로 청렴역량을 강화하고 전사적인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자체 청렴 추진정책 및 임직원행동강령 교육 △갑질대응법 등 조직문화 개선교육 △실제 사례 중심의 반부패 청렴교육 등 사내·외 청렴강사의 전문교육이 진행됐으며, 상임감사위원과 함께하는 내부 소통시간 등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과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이 이어졌다.
박영선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청렴주니어들과의 양방향 소통으로 내부 취약분야를 진단·개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활동을 통해 조직 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