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신나는 흙나라로 떠나는 은빛 나들이!여주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영성)는 지난 4일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관할 치유농장인 ‘영춘농원’에서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농림 치유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농림 치유프로그램은 7월 한 달 동안 주 1회, 총 4회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보다 안전한 참여를 위하여 남·북부 권역 대상자 16명, 본소 대상자 14명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대상자들에게 익숙하고 편안한 농촌환경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깡통열차 타기, 미로찾기, 라이스홀과 같은 이색적인 활동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큰 흥미를 이끌었으며, 전통공예, 목공예, 레진아트 등 다양한 만들기 프로그램도 함께 구성하여 신체적 뿐만 아니라 정신적 활동 역량 증진도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한 어르신은 “우리 손주도 못 타본 깡통열차를 내가 타게 될 줄은 몰랐다. 나중에 손주 손잡고 한 번 더 타보고 싶다”라며 호탕하게 웃으며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 여주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농림 치유프로그램에 외에도 가족교실, 치매환자 쉼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하반기에 운영될 예정이다.
하반기 프로그램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031-887-369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