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6월 20일(화)부터 6월 29일(목)까지 여주시 연라동에 위치한 여주농촌테마공원 내에서 관내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금번 행사에서는 여주시 위치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 6개소 원생 94명과 교사 13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본 공원에서 운영하는 스마트 팜 체험(딸기) 및 텃밭 체험(호박 및 오이 등)과 지역 작물을 활용한 조리 실습(여주 쌀 주먹밥, 메실청, 수박주스) 등을 실시한다.
체험 행사에 참여하는 유치원 관계자는“농작물 수확과 조리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오감 발달 및 먹거리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주는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본 행사를 기획한 여주시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금번 행사를 통해‘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및‘함께 잘사는 도농복합도시 여주’라는 시정 방향에 맞춰 관내 어린이들이 농촌과 더 가까워지도록 가을 수확 시기에도 추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발전시킬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