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사진=레이블코퍼레이션중국 왕홍 라이브 커머스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대표이사 이성탄, 최민석)이 일본 진출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기업으로의 첫발을 내디뎠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5월 중국 왕홍 쉬샨(徐杉, Sherry)과 함께 일본 도쿄 긴자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13시간 라이브 커머스 행사를 통해 130억원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 성과는 중국 소비 트렌드에 최적화된 레이블코퍼레이션의 라이브 커머스 운영 및 상품 기획 역량이 주요했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중국 마케팅·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현지 데이터를 분석, 소비 트렌드에 알맞은 일본 현지 제품 30개를 선보이며 중국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끌어냈다. 특히, 20·30 중국 여성의 가정용 미용기기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파악하고 일본 미용기기를 주력 상품으로 구성한 점이 흥행을 견인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의 가정용 미용기기 수입 규모는 46억1574만달러로, 일본은 전체 비중의 약 20%를 차지한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중국 시장에 특화된 마케팅 노하우와 검증된 왕홍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외 기업들의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3월에는 국내에서 왕홍 라이브 커머스 행사를 진행해 국내 뷰티, 식품 브랜드 20여 가지를 중국 현지에 소개해 방송 13시간 만에 매출 211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레이블코퍼레이션 이성탄 각자대표는 “이번 일본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으로 일본 소셜 미디어(SNS) 플랫폼, 현지 기업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일본 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안착에 나선다”며 “올해 8월 호주·뉴질랜드로 글로벌 비즈니스 영역 확대를 준비하고 있으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