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어린이들이 고사리손으로 모은 ‘2023년 화곡8동 어린이 경제 플리마켓’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기로 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서울 강서구 화곡8동(동장 김의숙)과 화곡8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수진)는 지난 20일 배다리어린이공원에서 ‘화곡8동 어린이 경제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어린이들은 장난감, 놀이용품 등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사고팔며 경제활동을 체험했다.
또 수익금 중 일부를 모금함에 넣으며 기부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 나누리병원, 곰달래도서관, 강서 유통단지, 까치산탑본의원, 화곡8동 주민자치회는 어린이들에게 학용품, 1인용 방석, 텀블러, 장바구니 등 기념품을 후원했다.
김의숙 화곡8동 동장은 “아이들이 본인의 물건을 판매하고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해 대견스럽고 함께 참여해주신 부모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플리마켓 행사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기부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로 모인 성금은 연말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곡8동 주민센터(☎02-2600-768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