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인천광역시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5월 17일 및 19일 양일간 도시철도 건설공사 참여자 대상으로 품질관리 방법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건설공사 관계자 품질관리 및 안전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고 있는 건설 현장의 안전사고 등으로 인해 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크고 작은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도시철도 건설공사 발주청 관계자와 건설 현장의 건설사업관리단 및 시공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강의를 위해 서울특별시 및 국토교통부 인재개발원에서 출강하고 있는 ㈜한국 구조물 안전연구원 이채규 원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번 강의에서는 현장점검 주요 지적사례 및 개정할 부실 공사 방지대책, 건설공사 품질관리 법령, 안전 관련 제도 및 절차의 이해, 건설 현장 사고사례를 통한 안전사고 저감방안 등 건설 현장 품질관리 및 안전관리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조승환 시 도시철도건설본부 안전관리부장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건설 현장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현장 품질관리와 안전사고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도시철도 건설 현장의 안전과 품질관리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