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전 수행을 돕는 중국 기업들에 대한 제재를 추진한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현지시간 7일 보도했다.
러시아의 전쟁 수행을 위한 무기에 사용될 수 있는 부품을 제공하는 기업들이 그 대상으로, 중국이 러시아에 무기를 공급한 증거가 없다는 입장이었던 EU가 처음으로 입장을 바꿨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의 제안에 따라 회원국들은 중국 소재 기업 7곳을 신규 제재 대상에 올리는 방안을 두고 논의를 시작할 전망된다.
3HC 반도체(3HC Semiconductors), 킹 파이 테크놀로지(King-Pai Technology) 등 중국 본토에 있는 기업 2곳과, 신노 일렉트로닉스(Sinno Electronics)등 홍콩 소재 기업 5곳이 해당된다.
이들 기업 중 일부는 이미 미국의 제재 목록에 포함돼 있다.
EU 집행위는 이번 조치가 대러시아 제재의 회피를 돕는 제삼자를 함께 제재하는 방식으로 제재의 효과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EU 집행위가 이들 회사를 제재목록에 추가하기 위해선 27개 회원국의 만장일치 승인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