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대전광역시한밭도서관은 오는 5월 24일 수요일 오후 14시부터 한밭도서관 다목적홀에서 대전지역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를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 세미나는 작은도서관 운영자의 역량강화 및 운영에 관 한 정보교류를 위해 2006년 시작되었으며, 이번 세미나는 작년의 설문 결과를 참고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이은주 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 이사장이 ‘살아남기가 아닌 꼭 필요한 작은도서관이 되기 위한 길’에 대한 강연을, 오혜자 초롱이네도서관 관장이 ‘작은도서관, 운영에서의 고민과 방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는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세미나 참가 신청은 5월 2일부터 메일로 접수한다.
참가신청서와 메일주소 등 자세한 내용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김혜정 한밭도서관장은 “이번 세미나가 작은도서관이 지역 주민들의 문화소통공간으로 거듭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작은도서관이 지역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