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사진=책체험버스 운영팀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은 ‘책 읽는 사회문화 기반 조성’ 사업의 하나로 ‘2023 책체험버스’를 5월부터 운영한다.
‘책체험버스’는 책과 독자를 이어주는 이동식 디지털 도서관 형태의 미니버스다.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며 책이 가지는 미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종이책 및 전자책, 오디오북, AR 북, VR 도서관 등 다양한 형태의 출판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작가와의 만남, 구연동화, 인형극, 인문학 강연 등 대상별 책 문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올해는 특히 무(無) 도서관 지역, 서점 소멸(위험) 지역을 비롯한 독서문화 취약 지역과 도서 산간 지역의 기관을 주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방문 희망 신청을 상반기/하반기로 나눠서 2회 진행하고, 권역별로 구분해 이메일로 접수한다(상반기 신청 기간: 4월 28일(금)~5월 12일(금) 18시까지).
2023 책체험버스의 상반기 방문 지역은 경기/강원권(5월~6월), 충북/충남권(6월~7월)이다. 하반기 방문 지역은 전남/전북권(8월~9월), 경남 경북권(9월~10월)이다. 하반기 방문 신청은 6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책체험버스 방문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독서문화 격차 해소 및 독서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