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면·온양읍, 새울본부 후원 에너지 취약계층 나눔행사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와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천천, 최성기)가 5일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소쿨소핫(So cool So Hot) 나눔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여름 여름철 서큘레이터 지...
▲ 사진=작업 중인 동대문구 ‘빗물받이 지킴이’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여름철 폭우피해 예방을 위한 ‘빗물받이 지킴이’의 본격적 운영을 알렸다.
동대문구 ‘빗물받이 지킴이’는 총 28명으로, 3인 1조(9개조)로 나누어 3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관내에 분포하는 2만여 개의 빗물받이 청소작업을 통해 악취제거 및 수해예방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전통시장 등 많은 유동인구로 빗물받이에 다량의 쓰레기가 쌓이는 지역에는 별도의 전담인력을 배치하여 집중 관리하고, 침수 취약주택가의 빗물받이를 주기적으로 점검해 우기철 폭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한다.
동대문구 치수과 관계자는 “‘2023년 빗물받이 지킴이’를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악취⋅수해로부터 자유로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동대문구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