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제주시제주시 상하수도과는 1분기 고객감동 우수직원으로 선정된 6명에게 부서자체 제작 표창과 함께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전했다고 밝혔다.
상하수도과는 2020년부터 시민 만족 행정 서비스 향상과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해 『펜안하우꽈』봉사단 운영과 동시에 상하수도 민원 전화 수신 통화량 분석, 민원 응대, 친절도 등을 토대로 매분기별 우수직원에 대한 표창 및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1분기에 선정된 직원으로는 ▲양희정 주무관, ▲김민창 주무관, ▲이영숙 주무관, ▲강수종 주무관, ▲박서연 주무관, ▲임희은 주무관 총 6명이다.
이들은 전화 및 방문민원에게 적극적이고 친절한 태도로 시민의 애로사항 청취는 물론, 부서내에서도 모범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타 직원에게 귀감되어 선정됐다.
고병준 상하수도과장은 “신속한 전화 응대와 친절 서비스로 고객 감동 실현과 우수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로 사기 진작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