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중구, 동천강변 공영주차장 조성 추진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동천강변(남외동 964번지 일원)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한다. 이번 사업에는 울산시 특별조정교부금 6억 원과 한국공항공사 소음 지역 주민지원사업비 3,700만 원 등 6억 3,700만 원이 투입된다. 주차장은 총 3,150㎡ 규모로, 중구는 기존 임시 주차 공간 부지 2,084㎡와 농구장 부지 820㎡를 합쳐 2,9...
▲ 강수현 양주시장, 광적면서 못자리 설치 농가 방문 격려강수현 양주시장은 지난 6일 광적면 효촌리 못자리 설치 현장현장을 방문하며 분주하게 작업하고 있는 농업인을 노고를 격려하고 일손을 보탰다.
못자리는 일년농사의 시작으로 농번기 마을 농업인간 품앗이로 20여명이 함께 농작업을 하는 큰 농사일이다.
시는 못자리 적기 설치 기간을 오는 26일까지 설정하고 모판준비, 볍씨 침종 및 소독, 파종, 상자 쌓기, 육묘관리 등 현장지도에 나서고 있다.
특히, 매년 벼 육묘 시 문제가 되는 벼 키다리병 방제를 위해 30℃의 물에 종자소독 약제를 적용배율로 희석해 48시간 유지하도록 하고 4월 이상저온 대비 못자리 보온과 환기 등 환경관리 지도하고 있다.
올해에는 쌀 적정생산을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국내육성 품종 최고급쌀 생산기술 시범사업을 지원받아 양주시쌀연구회에 투입. 표준 파종량 준수, 적정 시비량(7kg/10a) 등을 실천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 강 시장은 "쌀 소비량 감소에 따른 수급 안정을 위해 쌀 적정생산 실천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수급조절과 가격안정에 기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