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 마석우천 환경정화활동 및 마석광장 꽃길 봄꽃단장 실시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회장 김용완)는 지난달 31일 마석우천 그린웨이 환경정화 활동과 마석광장 꽃길에 봄 꽃단장을 위한 꽃묘 식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효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을 비롯해 화도읍 이장협의회 소속 70여 명의 이장 등이 참석해 마석우천 산책로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마석광장 꽃길에 봄 향기 가득한 꽃을 심고 잡초와 잡목을 제거하는 등 환경을 정비했다.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은 “마석우천 산책로와 마석광장 꽃길이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주민들이 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며, 마석우리 주민들께서 여유를 가지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화도읍 이장협의회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효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바쁘신데도 늘 깨끗한 마석우리를 위해 애써 주시고 활동에 참여해주신 화도읍 이장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주민들이 편안하게 휴식하실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화도읍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도읍 이장협의회는 마석우천 그린웨이 및 마석광장 힐링꽃길 조성 활동 이후에도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할 수 있도록 꽃묘 식재 및 주변 환경 정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