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 사진=도로 시설물 보수 진행 모습/남양주시 제공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겨울철 강설에 따른 제설 작업 등으로 기능이 저하된 각종 도로 시설물을 점검하고, 보수 작업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달 1일부터 10일까지 ‘춘계(春季) 도로 시설물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무단 횡단 금지대, 차량 진입 억제용 말뚝(볼라드), 시선 유도봉 등 법정 도로 내 도로 시설물을 집중 점검해 총 57건의 파손 건수를 확인했다.
시는 점검 결과에 따라 파손 확인된 시설물에 대해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일제 정비를 실시했으며, 현재 보수를 모두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철 집중 호우에 대비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도로 시설물에 대한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설물 정비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