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 이익주 교수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3월 29일(수) 오후 3시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외교천재 고려의 생존전략’을 주제로 이익주 교수를 초청하여 동대문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이익주 교수는 ▲KBS ‘역사저널 그날’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다수의 방송에서 강연한 대한민국 최고의 고려사 전문가이다. 주요 저서로는 ▲‘고려 역사상의 탐색(2017)’ ▲‘이색의 삶과 생각(2013)’ 등이 있고, 역사학자들의 최대연구모임인 ‘한국역사연구회’ 회장 및 편집위원장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역사의 대중화와 올바른 역사 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국제 정세를 읽어내는 ‘외교의 힘’으로 주변 강대국으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낸 고려의 외교 전략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명사특강 수강 희망자는 3월 14일부터 유선(☎ 2127-4978) 또는 구 누리집(ddm.go.kr/→구민참여→온라인접수)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외교술로 나라를 지킨 고려의 역사를 배우면서 21세기 한반도가 강대국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전문지식과 삶의 지혜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동대문 명사특강 관련사항은 구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동대문구 교육지원과(☎ 2127-49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