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2일 오전 7시 30분,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망우역사문화공원을 찾아 공원에 잠든 위인들의 묘역을 참배하고 뜻을 기리며 2023년 계묘년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류 구청장은 유관순 열사, 호암 문일평 선생, 소파 방정환 선생의 묘소에서 헌화와 묵념으로 위인들을 추모했다. 이번 참배는 독립운동가인 유관순 열사와 호암 문일평 선생의 헌신과 공을 기리고 이에 담긴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또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키우기 위해 힘쓴 소파 방정환 선생의 정신을 계승하겠다는 의미도 담겼다. 현재 중랑구는 이를 위해 자치구 최대 규모의 방정환교육지원센터를 건립해 운영하며 공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류 구청장은 “수많은 애국지사와 근현대사 위인들이 잠들어 계신 망우역사문화공원 참배로 2023년의 첫 시작을 열 수 있어 뜻깊다”라며 “이번 계묘년 한 해는 지금보다 더 새롭고 더 행복한 중랑구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며 중랑구민들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