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 사진=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오른쪽 세 번째)이 21일 오전 10시 개최된 유공 공무원 표창 수여식에서 ‘2022년 하반기 보도왕’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답십리2동 최유정 주무관, 경제진흥과 최경도 팀장, 교육지원과 정지훈 주무관,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정일영 복지정책과장, 강영호 답십리2동장)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1일 오전 10시 개최된 유공 공무원 표창 수여식에서 ‘2022년도 하반기 보도왕(우수부서 및 직원)’으로 선정된 부서 및 직원에게 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구는 직원들의 보도자료 작성을 독려해 주민들이 유익한 구정 정보를 시의성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도왕을 선발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도 보도자료 발굴로 구정 홍보 기여도를 평가해 ‘2022년 하반기 보도왕’을 선발했다.
각 부서와 동에서 제출된 보도 자료들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제출 건수 ▲직원 참여율 ▲지난해 대비 보도자료 증가 건수 등에 대해 평가한 결과, 부서 및 동은 ▲최우수부서 복지정책과 ▲우수부서 경제진흥과 ▲최우수동 답십리2동이 선정됐으며, 개인 보도왕으로는 ▲교육지원과 정지훈 주무관 ▲답십리2동 최유정 주무관이 선정됐다.
‘보도왕’ 선발은 동대문구 직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맞물려 각종 행사 및 사업이 재개되며 2022년 하반기 보도자료 등록건수는 593건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106건이 증가했다.
구는 앞으로도 보도왕 선발을 통해 구정 홍보에 보다 많은 직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구민들이 알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며, “주민들에게 구의 행정과 소식을 발 빠르게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보도자료 작성을 더욱 독려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구정 소식을 홍보함으로써 주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