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지난 17일, 마포구 도화동에 소재하고 있는 도화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에 참석해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달라진 청소년문화공간을 둘러봤다.
2013년 옛 도화동주민센터 건물에서 개관한 도화 청소년문화의집은 그동안 30년 이상 된 노후 건물로 인한 시설 보강과 쾌적한 공간 조성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구에서는 총 사업비 19억 9000만원을 들여 전면 리모델링과 증축 공사를 실시해 지역 내 청소년 및 주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재조성했다.
이번에 개관 하는 도화 청소년문화의집은 주 사용자인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댄스‧음악 연습실 ▲청소년 카페 ▲요리 실습실 ▲업사이클 공방 ▲미디어실 등 특색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새로 개관한 도화청소년문화의집에서 마포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즐거운 여가를 보내며 건강하게 성장하며, 긍정적 자아상을 키울 수 있는 열린 기회의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