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2022년 장애인재활증진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장애인의 친목 도모와 자활자립 의지 고취를 위해 15일 오후 1시 30분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장애인재활증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동대문구지회의 주최로 개최된 2022년도 장애인재활증진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이후 3년 만에 개최 돼 더욱 큰 의미를 남겼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거주 중인 장애인 6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유공장애인 표창, 저소득 장애인 생활지원금 전달 등 장애인의 자활자립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연말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 공연도 열렸다. 장애인 노래자랑 대회 입상자 3명의 공연을 시작으로 색소폰 연주, 외부 초청 단체인 동문엔터합창단, 시각장애인팀의 젬베 연주, 죠이풀챔버콰이어의 바이올린 연주 등 수준급 공연이 이어졌다.
2022년 장애인재활증진대회에 참석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3년 만에 함께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용기를 잃지 않고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하는 장애인분들에게 존경과 응원을 보내며, 장애인의 일상 속 불편을 개선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