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는 경기지역암센터에서 주관한 ‘2022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는 경기도 내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대상으로 지자체의 지역암관리사업을 평가하고 우수사례 발굴 및 사업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공모 분야는 ▲암예방사업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 ▲국가암검진사업 ▲ 재가암환자관리사업 등 4개 부문에서 진행됐으며, 단원보건소는 국가암검진사업 분야에 ‘단’숨에 ‘원’스톱으로! 남녀노소 함께하는 국가 암 검진!을 주제로 응모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연령별, 암종별 맞춤형으로 국가 암 검진 수검을 홍보하고 타 시·군·구보다 단원구에서 낮은 검진 수검률을 보이는 암종(폐암, 간암)에 대해 집중 수검 홍보해 국가 암 검진 수검률 및 암 조기 발견률을 높인 것이 높이 평가 받았다.
이숙희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국가 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고, 시민 스스로 암을 예방하는 문화를 조성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