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여주시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여주시는 12월 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세외수입 관련 부서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조정아 부시장 주재로 2022년을 마감하며 세외수입 징수율 제고와 이월체납액 최소화를 위한 회의로, 세원관리과 및 체납액이 많은 8개 부서에 대한 체납액 징수대책 등이 집중 논의됐다.
시는 현재 추진 중인 ‘세외수입 하반기 일제정리 기간’ 을 통해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부동산 및 금융 재산 압류·추심, 관허사업 제한, 분납 유도등 생계형 체납자에 대한 맞춤형 징수 활동으로 지방재정 확충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정아 부시장은 “ 세외수입은 지방세와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재원으로 대민 징수 활동에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효율적인 세외수입 징수를 할 수 있도록 공직자분들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