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용인소방서(서장 서승현)는 차량 및 주방화재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를 저감하기 위해 차량용 소화기와 주방용 K급 소화기 비치를 독려한다고 전했다.
차량화재는 전기적 요인 및 휘발유‧경유‧각종 오일류 등 화학물질과 가연물이 많아 화재 시 연소확대가 빠르고, 이로 인해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 초기소화가 매우 중요하므로 1차량 1소화기가 반드시 필요하다.
주방화재는 흔히 보이는 분말 소화기를 사용하면 재발화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식용유 화재에 적응성이 있는 K급 소화기가 필요하다.
K급 소화기는 발화 온도를 30℃ 정도 낮추는 냉각 효과와 기름 표면에 유막을 형성해 표면을 덮어 산소공급을 차단하는 질식소화로 화재를 진압하고 재발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서승현 서장은 “소화기는 화재 초기단계에 소방차 1대의 역할을 한다”며 “화재예방에 관심을 갖고 유사시 인명‧재산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차량용‧주방용 소화기를 비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