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6일 여주쌀 소비 촉진을 위해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통합 RPC), 농업정책과, SK하이닉스 등 관계자 회의를 가졌다.
여주쌀 소비촉진은 지난 11월 21일 여주시, SK하이닉스(주), 한국토지주택공사, 용인일반산업단지(주)가 서명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공업용수 공급사업 성공적 조성 및 상생협력을 위한 협약서(이하 협약서)에 담긴 내용으로 SK하이닉스(주)는 매년 일정량 여주쌀 구매를 위한 절차 등을 협의하였다. 매년 SK하이닉스(주)의 일정량 여주쌀 구매는 여주쌀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여주쌀 소비촉진 뿐 아니라 여주시는 협약서 내용의 적극적 이행을 위해 실무추진단을 구성하였다.
실무추진단은 사회공헌사업, 반도체 인력양성 지원, 반도체 관련업체 입주, 공공임대주택 건설, 그리고 중앙부처 및 경기도와 협의한 하수처리구역 확대, 공공하수처리시설 확충, 산업단지 조성, 신산업 관련업체 유치 지원 등 실무부서별 협약내용 추진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지원 및 모니터링 등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