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제창)는 지난 5일 와부읍 도곡15리 생활체육시설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와부읍 도곡15리 주민들과 어룡마을을 사랑하는 모임,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도곡15리 생활체육시설 조성을 함께 축하했다.
도곡15리 생활체육시설은 하천 불법 경작지가 원상 회복된 후 마을 주민들이 생활체육시설 설치를 건의함에 따라 조성이 추진됐으며,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인허가 및 부지 조성 절차를 거쳐 야외 운동 기구를 설치하는 등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했다.
이제창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도곡15리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없었다면 추진되지 못했을 사업이었다.”라며 “생활체육시설이 주민들의 여가 활용 및 건강 복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주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곡15리 생활체육시설은 도곡리 221-11 인근 어룡마을 내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