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의정부시는 11월 28일 의정부시 호원동 403번지 일원 직동근린공원 내 바둑전용경기장 조성 및 의정부시 산곡동 693번지 고산지구 내 공공도서관 조성에 따른 공원조성계획 결정(변경)‘안’을 심의하기 위한 제3회 의정부시 도시공원위원회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 및 도시공원위원회 위원을 새롭게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의정부시 도시공원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4명과 시의회 의원 2명, 공원·조경, 도시계획, 건축, 환경, 디자인, 문화 등 분야별 전문가 14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4년 11월 27일까지이다.
도시공원위원회 위원들은 임기 동안 시 공원녹지기본계획에 관한 자문에 대한 조언과 공원 조성계획 및 도시녹화계획 등 조성·관리계획에 대한 심의와 자문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도시공원위원회 첫 번째 심의 안건은 의정부시의 대표 공원인 직동근린공원 내 군부대 이전 부지에 바둑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선점하고 우리나라 전통 마인드스포츠가 자리매김하도록 국내 최초 바둑전용경기장을 조성하는 사업을 심의했다.
또한, 두 번째 심의 안건은 고산지구 잔돌문화공원 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체육, 건강, 힐링의 키워드를 주제로 해 의정부시의 여러 테마도서관을 잇는 도서관을 조성하는 사업을 심의했다.
상정된 2개 안건에 대하여 조경, 도시계획,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교수로 새로이 구성된 의정부시 도시공원위원회 위원들이 공원 공간 구성, 식재, 동선 계획 등에 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안동광(의정부시 부시장) 의정부시 도시공원위원회 위원장은 “새로이 구성된 도시공원위원회 위원들의 심도 있는 의견과 의정부시민들의 의견을 효율적으로 반영해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녹색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