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시중은행 LTV 담합 적발… 공정위 과징금 2,700억 원
상가나 오피스텔 등을 주로 짓는 중소 시행사들이 부동산 담보대출을 여러 차례 받는 과정에서 은행들이 제시한 담보인정비율, 이른바 LTV가 거의 동일한 수준을 보였다.
이 같은 유사한 수치는 은행 간 담합의 결과라고 공정거래위원회는 판단했다.
공정위에 따르면 4대 시중은행의 실무자들은 최대 7,500건에 달하는 LTV 정보를 서로 공유했...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구리시, 2022년 제7회 사회복무요원의 날 행사 개최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2일 구리CGV 영화관에서 구리시 행정관서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근무 중인 210여 명의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2022년 제7회 사회복무요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시청과 사회복지시설에서 공익목적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21개월의 병역의무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기를 진작하고자 계획됐다.
최신 개봉영화를 단체관람한 후 참석자 중 10명을 추첨해 특별휴가를 부여하고, 중식으로 버거세트를 제공하는 등 문화행사를 통해 사회복무요원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복무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지난 2년간 사회복무요원 행사를 추진하지 못했으나, 올해 다시 진행된 행사를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으며 타 자치단체의 모범사례로도 관심을 받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오늘 사회복무요원의 날 행사를 통해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재충전하는 시간되길 바라며, 소집해제 되기까지 21개월의 복무기간 동안 몸 건강히 잘 지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