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민원인에 대한 친절한 응대를 위해 종합민원실 창구 직원을 대상으로 매일 근무시작 전, 「친절다짐」실천 선언등 친절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친절 교육은 친절 다짐문 낭독, 친절 구호 제창으로 진행된다. 친절 다짐문에는 민원인을 맞이할 때 첫인사, 눈 맞춤, 정중한 언어, 미소, 정확한 업무처리, 끝인사 등 13개 항목의 친절응대 요령이 포함돼 있으며, 직원들이 순차적으로 다짐문을 낭독하고, 선서를 통해 실천 의지를 다진다.
또한, 11월 실천과제로 “밝게 맞이하겠습니다”를 선정해 실천을 통한 밝고 활기찬 민원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