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사진=여주시 제공여주시(시장 이충우)는 11월 2일(수) 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22년 중앙동2지역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앙동2지역 도시재생대학은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새롭게 도약하는 창동 만들기’라는 주제로 지역주민의 도시재생 기본역량 강화와 도시재생예비사업 컨설팅 및 워크숍 등 10주 동안 기본교육 과정으로 운영하였다.
이날 여주시 관계자 및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과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으며, 중앙동2지역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강생 중 15명이 수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향후 여주시는 중앙동2지역 도시재생예비사업을 잘 마무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중앙동2지역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여 국토부 공모를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