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하림이 100% 국내산 다시마와 멸치, 야채만으로 우려낸 ‘순수한 다시마야채멸치육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림은 외식 물가 부담으로 늘어나는 홈쿡족을 위해 간편하게 요리의 풍미를 높여줄 만능육수 신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이로써 하림은 올해 초 △100% 한우만 사용한 ‘순수한 사골육수’ △국내산 닭으로만 우려낸 ‘순수한 맑은 닭육수’ △‘순수한 다시마야채멸치육수’까지 ‘순수한 육수’ 라인업을 확대했다.
하림의 순수한 다시마야채멸치육수는 완도산 다시마와 삼천포산 멸치를 비롯해 양파·마늘·대파·표고버섯 등 야채까지도 국내산 재료만 엄선해 깔끔하게 우려낸 제품이다. 그뿐만 아니라 합성첨가물과 향미증진제 등을 일절 첨가하지 않았으며, 무엇보다 소금을 넣지 않아 짜지 않다. 황태국·콩나물국·어묵탕·잔치국수 등 국물 요리는 물론, 장조림·두부조림·연근조림 등 반찬류를 만들 때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다.
하림 순수한 육수는 초고온(UHT·Ultra-High Temperature) 살균 공법으로 멸균해 개봉 전까지 실온에 보관해도 신선함이 유지된다. 뚜껑 달린 테트라팩에 담겨있어 사용 후 남은 육수는 뚜껑을 닫아 냉장 보관하기에 편리하다.
하림은 순수한 다시마야채멸치육수 출시를 계기로 순수한 육수 패키지를 더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순수한 다시마야채멸치육수는 하림 공식 쇼핑몰 하림몰과 기타 온라인몰들부터 시작해 앞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