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사진= 동대문구 제공 / 동대문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29일 오전 7시,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배봉산 열린광장에 ‘동대문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에 참석하려는 주민들이 모였다.
동대문구체육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 돼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립대 치어리더팀의 에너지 넘치는 공연으로 시작했다. 주민들은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의 출발 타징으로 걷기를 시작해 약 4km의 순환 산책길 코스를 함께 걸으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이브자리, 서울나은병원, 한국마사회 동대문지사, ㈜폴로클럽 가방일번지, 대명신협, 경동신협, LG베스트샵 장안지점 등 관내 다양한 기업체의 협찬을 받은 경품 행사도 진행돼 구민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청량한 가을 아침에 함께 걸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참 기쁘다”며, “걷다보면 생각이 정리되기도 하고 얻는 것이 참 많은데, 오늘 이렇게 함께 배봉산을 즐기며 걸었던 기억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