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은평구 제공 / 응암1동, 포근한 겨울 보내기 ‘레몬청 및 곡물안대’ 나눔식 개최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1동은 지난 25일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해 취약계층 30가구 대상 ‘따뜻한 레몬청 및 곡물 안대 나눔식’을 개최했다.
자원봉사캠프 주관으로 독감과 코로나가 퍼지고 있는 겨울철 건강을 위해 몸을 따스히 데울 수 있는 레몬청을 준비했다. 직접 세척하고 썰어 설탕에 절인 레몬청은 2주간의 숙성을 걸쳐 완성됐다.
팥과 결명자를 넣은 곡물 안대와 비즈스트랩 토탈공예도 손수 제작해 어려운 이웃들 눈 건강까지 생각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숙자 자원봉사캠프장은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추위에 도움이 되는 레몬청과 곡물 안대로 나눔을 이어가며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옥유관 응암1동장은 “직접 레몬청과 곡물 안대 제작, 배부해 ‘나도 이웃도 건강한 동네, 건강 도시 은평’을 만드는데 기여해주신 자원봉사캠프에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