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지난 22일 진행된 동대문혁신교육지구 축제에 참여한 아동이 체험활동을 즐기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배봉산 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지난 22일 개최된 2022년 동대문구혁신교육지구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22년 동대문구혁신교육지구 축제는 동대문구와 서울특별시 동부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한 행사로, 지역 내 기관과 단체, 아동·청소년, 학부모·주민 등 다양한 지역 네트워크가 참여했다.
이 날 축제에서는 ▲학교 동아리 운영 만들기 체험 ▲놀이·보드게임 ▲스포츠(농구) ▲독서 ▲4차 산업·과학 ▲영어체험 ▲공예·생태 ▲장애 인식 개선 등 20여 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각 부스마다 참여를 원하는 관람객으로 인해 조기 종료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9개의 체험 스탬프를 모아 기념품을 수령하는 체험마당 스탬프 투어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리허설부터 관심을 끌었던 공연마당도 열화와 같은 성원 속에 마무리됐다. 동대문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참여하는 아동·청소년이 직접 무대에 올라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여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날 체험 부스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공연도 즐거웠지만 다양한 체험활동을 해볼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 평소에는 해보지 못했던 활동을 해보고 기념품도 받아갈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