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하남시·하남시도시공사, 하남 지역 내 스타트업 창업가 및 예비창업자들 대상으로 창업실습 무료 교육 참가자 모집
□ 하남시·하남도시공사는 창업 준비에 필요한 능력을 함양하고 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한‘스타트업 온라인 창업실습 교육’ 참가자를 8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교육은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하남시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약 1만 명 이상의 예비창업가를 교육한 창업 전문 에듀테크 기업 메인콘텐츠가 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 창업 3년 이내의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하남 지식산업센터 기업 등 하남시 소재 기업 소속의 임직원이거나 하남시 거주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신청 가능하며, 30명 내외 인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 교육과정은 ▲창조적파괴 아이디어 스타트 ▲사칙연산 아이디어 발상법 ▲차별화 특성 적용 ▲브랜드 아이덴티티 ▲타깃고객 선정 ▲수익구조 구축 ▲홍보마케팅 ▲투자유치 계획서 ▲실전 IR피칭 시뮬레이션 ▲크라우드 펀딩의 이해 ▲실전 모의 크라우드 펀딩 등 창업의 전 과정을 아우르고 그룹별 멘토링을 통해 참여자들의 진행 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의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 이학수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교육은 하남시 내의 예비 창업자의 준비를 돕고 기존 창업자들의 안정성을 높이는 등 지속가능한 창업을 위한 밑거름”이라며 "앞으로도 하남스타트업캠퍼스는 지역 내 스타트업 가속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교육 참가 및 신청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하남스타트업캠퍼스(www.huic.co.kr/startupcampus)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고문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