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농부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구리시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구리시와 도시농부, 지역 농업인이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수확한 무 등 신선한 농산물을 기부받아 ...
▲ 사진=철원군철원군보건소는 최근 결핵 발병 예방과 조기차단을 위하여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204명 대상으로 결핵 검진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검진은 대한결핵협회 강원도지부의 협조를 받아 흉부X-선 촬영 후 실시간으로 판독하여 유소견자 대상으로 현장에서 객담을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검진결과는 유소견자 15명 중 확진자 1명을 발견하여, 치료 중에 있다.
결핵은 기침, 대화 등을 통해 공기 중으로 감염되는 질환이며, 만 65세 이상 노인은 면역력이 약해 결핵이 쉽게 발병될 수 있지만, 기침 등 결핵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아 결핵을 조기 발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철원군보건소는 만 65세 이상 노인에 대하여 무료 결핵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1년에 한번 보건소 결핵관리실로 문의(033-450-4933, 4454) 및 방문하여 검진을 받을 것을 권유하고 있다.
정임숙 질병관리과장은 “결핵으로부터 안전한 철원군을 만들기 위해 결핵예방, 환자발견, 치료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