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우수한 농산물! 온충북 페스타에서 만나요!
충청북도는 지역 우수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생산자-소비자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1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이틀간 충북도청 제2청사 광장 일원에서 ‘온충북 페스타’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충북 농식품 직거래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된 자리로, 도내 11개 시·군의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
▲ 사진=도봉구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청년공간 ‘무중력지대 도봉’은 청년들이 직접 청년 정책에 관한 의제를 찾고 제안하는 ‘도봉구 청년네트워크’에서 하반기에 활동할 청년 활동가를 7월 3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도봉구 청년네트워크’ 활동가 추가 모집은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무중력지대 도봉 SNS 및 블로그 내 구글폼(https://url.kr/2phu16)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도봉구는 2017년부터 △지역 특성과 청년 요구가 반영된 실제적인 청년 정책의 실행 △청년 네트워크의 독립적 활동을 위한 기반 조성 △청년단체 및 활동가 등과의 협력 구현 등을 위해 ‘도봉구 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해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2018년도에는 청년정책 간담회에서 제안한 정책 7개 중 △2019년 청년네트워크 사업 예산 약 264% 증액 △덕성여대 주변 보안등 5개 추가 설치, LED 보안등 교체 90개 △안심비상벨 설치 △여성안심택배함 설치 등 4개의 사업이 구정 운영에 반영됐다.
올해 ‘도봉구 청년네트워크’는 지난 4월 2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인권·평등, 환경·기후, 문화·예술, 일자리·노동 등 4개 분과를 구성하여 오는 11월까지 활동하며 청년 중심의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제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