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도시농부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구리시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이틀간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구리시와 도시농부, 지역 농업인이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도시농부 체험 텃밭에서 수확한 무 등 신선한 농산물을 기부받아 ...
▲ 사진=철원군철원군은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와 가족형 놀이공간 제공을 위해 ‘용화천 수변길 물놀이장’을 7월 9일부터 8월 21일까지 운영한다.
용화천 물놀이장은 용화천 인도교 아래 7,000㎡ 규모의 하천과 수변길을 활용하여 종합물놀이시설(종합물놀이대, 레인보우버킷, 워터터널, 버섯분수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또한, 가족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대형 그늘막 및 파라솔, 무더위쉼터, 등의 편의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매주 토·일요일에는 물놀이 특별이벤트(버블쇼, 물놀이 게임)를 진행하여 물놀이장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각종 체험 거리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로 거듭나고 있다.
안전관리를 위해 공무원 및 안전관리 요원이 항시 배치되어 있고, 청정수질의 지하수 암반관정을 통해 매일 물놀이장 물을 교체하는 등 수질관리에도 철저히 하고 있어서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이용객들이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을 통해 먹거리를 구매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탁 철원군 경제진흥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이 위축됐던 지역주민들에게 여가 공간 확충을 통한 주민 복리증진 및 지역 상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 이라며, “지역 상권 및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활력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