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 사진=GS리테일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6월 17일부터 선보인 메이플스토리빵 5종이 출시 18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동기간 GS25의 프리미엄 빵 브랜드 브레디크 상품의 매출까지 전월 동기 대비 64% 성장시키는 효과를 가져왔다고 6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빵은 GS25가 넥슨과 손잡고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 인기 캐릭터 5종을 활용해 출시한 빵이다.
게임 캐릭터 스티커 80종이 동봉된 상품으로 매일 전 GS25 매장에 입고 즉시 품절이 될 정도로 큰 인기다.
GS25는 메이플스토리빵을 구매하러 오는 소비자들이 빵 진열 매대를 자주 살펴보는 기회가 늘어나며, 브레디크 등 다른 빵도 경험하게 되고 재구매로 연결되는 선순환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또한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빵의 구매자 중 약 68%가 20대로,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즐기는 고객의 연령대와 유사한 것도 브레디크 빵 매출이 동반 상승한 원인 중 하나로 꼽혔다.
최원필 GS25 빵 담당 MD는 “일반적으로 메가 히트급 상품이 생기면, 그로 인해 같은 카테고리 내 다른 상품이 잘 안 팔리는 자기잠식(cannibalization) 효과가 나타나는데 메이플스토리빵의 경우 이례적으로 다른 상품 매출까지 상승시키고 있다”며 “GS25의 차별화 빵 상품이 주목받는 기회를 잘 살려 유명 제과점 수준의 프리미엄 빵을 지속해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