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역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도봉구 전통시장 SNS 홍보단 「나의 시장일지」’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022년 6월 23일부터 7월 6일까지다. SNS 분야 10명과 유튜브 분야 5명을 모집한다.
만 39세 미만 청년 또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도봉구민이거나, 도봉구 소재 대학 재학생 ▲본인 SNS 또는 유튜브 계정을 활발히 운영하는 경우 ▲홍보, 서포터즈 등 관련 경력이 있는 경우 ▲골목상권에 관심이 많고 활동의지가 높은 경우라면 참가가 우대된다.
선정된 홍보단은 2022년 7월부터 10월까지 매월 2회 이상 도봉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홍보콘텐츠 기획 제작, 포스팅 등의 활동을 이어간다. 우수활동자에게는 구청장 표창장이 수여되며,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도봉구 홈페이지(행사/모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qhrtlf501@dobong.go.kr)하면 된다.
박규모 도봉구 도시재생과장은 “SNS 활동에 익숙한 청년들의 재능기부, 구정참여를 통해 지역 상권이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려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